question_answer
  • 홀란드: 오븐락 선방률이 어마어마하다는 소리를 들었읍니다....

  • Benjamin Ryu: 하지만 책임은 지지 않겠읍니다

  • Benjamin Ryu: 닥 노이어

  • 온태: 노이어 오블락즁에 추천받습니다

  • 온태: 판타지 슬슬 바꿔볼까

  • 홀란드: 부합시 피셜이면 믿을만하네욤

  • 마르코 로이스: 1년 남아서 그 정도까진 안할거 같고 네이마르 이적료까지는 깨지 않을까요?

  • 나바스잘한다: 거보다 삐싸려낭 자야징

  • 나바스잘한다: 350m?

  • 마르코 로이스: 이제 파리한테 돈만 잘 챙겨주기만 하면....

로그인

취소
  • 로그인을 쉽고 빠르게!

    아래 주소를 북마크하여 접속하면, 별도의 로그인 과정 없이 빠르게 레알매니아를 사용할 수 있어요. (비밀번호 노출 주의!!)

    http://realmania.net/bbs/autologin.php?user_id=내 아이디&password=내 비밀번호

구단은 음바페에 접근하겠지만 저는 홀란드가 좋아 보입니다 ─ 레알매니아
Fútbol

구단은 음바페에 접근하겠지만 저는 홀란드가 좋아 보입니다

RMA_HalaMadrid 레알마드리드야말로 유럽 최강이자 최다 챔스 우승에 적합한 팀
2020.10.14 22:35 · 1011 views

돌문이랑 더 친한건 맞지만 구단관계 생각하면 파리 심기 건드리지 않는 것도 그간 페레즈가 애써온 부분이기도 하니 그냥 핑곗거리인 것 같고.

어차피 구단은 음바페 쪽에 투자할 거란건 자명합니다. 그간 보여준 행보도 그렇고.

지단도 프랑스인을 더 선호하니 뭐 음바페쪽에 먼저 투자가 들어갈건 정해진 미래라고 봐도 무방하겠죠.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챔스같은 중요경기에서 좋은 득점력을 보여주지 못하는 음바페가 당장 득점력이 필요한 레알선수단에 얼마나 큰 도움을 가져다 줄지 저는 좀 의문입니다. 활동량도 생각보다 많이 낮더군요. 

물론 음바페가 있으면 당연히 도움은 주겠죠. 그러나 그 도움이 과연 음바페를 데려오는데 들이는 비용보다 값어치가 있을지 솔직히 모르겠습니다. 파리랑 구단관계 신경쓴다면서 또 최대한 넉넉하게 쥐어줬다가 괜히 아자르랑 비슷한 사례가 되지 않을까 염려되네요. 물론 아자르보다는 자기관리 하는 프로의식 정도는 있을거라 믿고 게다가 어리기도 하고 큰 돈 들일 가치가 있는건 압니다만 당장의 성적을 위해 눈에띄는 전력강화가 필요한 레알에 음바페가 정말 많은 것을 가져다줄지 그게 믿음이 잘 안가네요.

비록 수비진과 중원은 레알에 비할바가 아니겠지만 공격진만큼은 파리가 레알보다 좋았습니다. 네이마르, 디마리아라는 공격진과 함께 챔스결승까지 가는 동안 음바페가 얼마나 활약했는지 지난시즌을 돌이켜보면 솔직히 파리가 2천억이상 들여서 데려간거치곤 좀 실망스러워요. 당장 몸값도 전세계 1위라 봐도 되는 선수고 주급도 분명 레알에서 데려온다고 가정했을때 많이 요구하겠죠. 이미 파리에서 받는 금액도 저나이대의 선수가 받는 금액치곤 많으니. 즉, 레알이 음바페를 데려온다면 아마 아자르보다 많거나, 그에 준하는 이적료/주급을 투입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렇게까지 해서 데려온 음바페가 파리에서 하듯이 활동량은 부족하고 챔스같은 경기에서는 골을 못넣는다? 레알에게 있어 가장 최악의 시나리오가 아닐까 합니다. 물론 크랙 능력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선수지만 당장 저희팀에 크랙이 없는것도 아니고 음바페가 오른발잡이다 보니 왼쪽 윙포를 편안해 하는데 왼쪽 윙포에 사람 넘쳐나는 수준이죠. 그 벤제마 원맨쇼라는 공격진 데리고 지난시즌 우승도 해냈습니다. 바르샤의 부진과 코로나 휴식기라는 운이 따라주기야 했습니다만.....당장 리그보다는 레알의 영입은 챔스 정상권을 노리기 위해서라는 목적이라고 보는게 맞겠죠. 그런데 음바페가 과연 챔스에서 레알에 긍정적인 변화를 투자대비 확실하게 보여줄지 저는 너무나 의심스럽습니다.

반면에 홀란드는 바이아웃이라는 정가가 정해져있죠. 딱 들이는 금액만 들이면 됩니다. 파리랑 피곤하게 협상하는 것보다는 백배 낫죠. 주급도 에이전트가 농간만 부리지 않는다면 너무 높지 않게 줄 수 있을거라고 봅니다. 적어도 음바페보다는 말이죠. 그리고 음바페와 달리 홀란드가 리그와 챔스 모든 경기에서 확실하게 스코어러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것이 저는 신뢰가 갑니다. 잘츠부르크에서도, 도르트문트에서도 심지어 제가아는 돌문 팬이 파브르 감독의 전술을 답답하다면서 굉장히 싫어하는데도 저정도면 정말 잘하고 있는거라고 봅니다. 

당장 득점원이 필요한 레알이고 요즘같은 시대에 홀란드처럼 득점에 특화된 선수 구하기 힘든거 다들 아실 겁니다. 스트라이커 자체가 품귀현상이 일어났는데 그중에서도 벤제마, 레반돕, 케인같은 완성형 스트라이커와 홀란드같은 포처들은 정말 귀하디 귀하죠. 괜히 홀란드가 여러 클럽과 링크나는 것이 아닙니다. 일단 데려만 와도 엄청난 자원이니까요. 저 나이에 이미 말도 안되는 결정력을 보여주고 있고 현재까지 리그/클럽/국대 모두 불문하고 어디서든 골을 터뜨리는 재능이 있음을 스스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자기관리도 우상이 호날두라 그런지몰라도 진짜 호날두만큼 독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축구말고는 관심없는 듯한 태도와 인터뷰, 자신의 연인은 축구공이라는 발언, 연애고 뭐고 외적으로는 아무것도 관심 없고 정말 온리 축구외길 인생같더군요. 호날두따라서 하루 7식인가? 나눠서 먹으며 몸관리도 철저하게 한다고 들었습니다. 그걸 저 어린나이의 선수가 하고 있으니 앞으로의 미래를 봐도 잘 크겠다는 생각을 가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결정적으로 마침 벤제마의 대체자가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런 상황에 홀란드만큼 매력적인 자원이 어딨으며 구단관계고 체면이고 뭐고 이번에 이 선수가 타 구단으로 이적하는 것을 가만히 서서 지켜만 보면 나중에 너무 후회스러운 일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런 선수가 10년 아니 5년안에 과연 한명이라도 튀어나올지..... 지금 잡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고 어차피 음바페는 당장 몸값이 비싸서 파리와 쉽게 협상시도하려는 팀조차 많지 않을겁니다. 반면에 홀란드는 바이아웃이 있으니 정말 많은 팀이 매달리겠죠. 스트라이커가 나이가 차고 있는 팀들은 모두 한번씩 손을 대볼 것이고 돈이 썩어나는 epl구단들은 말할 것도 없고, 마침 분데스 홈그로운이 진행중인 선수니 레반돕 대체자로 뮌헨같은 구단도 침을 흘리겠죠.

저는 가장 이상적인건 홀란드 바이아웃 + 음바페 FA라고 봅니다. 이게 가장 위험부담이 적으면서 투자도 최소화하고 이상적인 시나리오임에는 틀림없어요. 물론 이런말하면 보통 다들 음바페 FA에도 많은 구단들이 달라붙지 않겠냐고들 하시겠죠. 본인이 정말 드림클럽이고 지단만 경질하지않고 잘 데리고 있으면 솔직히 레알로 올 가능성이 그래도 제일 높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음바페가 자기 인생의 드림클럽이라고 말하던 것을 뒤로하고 타팀으로 갈 정도면 솔직히 그정도밖에 안되는 인연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네이마르처럼 안되는 인연인가보다 해야겠죠. 자기 드림클럽인데도 거르고 타팀 갈것 같으면 그게 뭔 드림클럽입니까, 그냥 당장 자기가 맘에드는 구단, 우승하기 좋아보이는 구단, 돈 많이준다는 구단 스스로 골라가는거지. 그렇게 골라서 갈만큼 레알에 매력을 못느낀다거나 레알이적에 대한 열망이 없다면 그냥 잊어버리는게 맞다고 봅니다. 솔직히 아자르 한번 겪고 나니까 음바페에 대한 투자가 꺼려지는것도 사실이고 또 음바페 있다고해서 레알이 챔스 먹고 그러진 않을 것 같습니다. 오히려 홀란드가 챔스쪽에선 더 꾸준히 활약해 줄 것 같다는 믿음도 있구요. 음바페 정도면 장기적인 안목보다는 당장 성적보고 데려오는 선수라고 보는게 맞잖아요? 근데 그 당장의 성적효과도 희한하게 기대치가 홀란드쪽에 쏠리네요 저는. 

여튼 FA로 레알을 거르고 타팀에 갈 선수라면 그땐 그냥 음바페에 대한 관심은 뚝 끊어버리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당장 정말 꼭 데려와야 하는 선수 꼽으라면 저는 무조건 홀란드라고 봐요. ㄱ런뒤에 음바페는 도저히 돈이 없다면 FA노리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구단은 이와는 반대로 움직이겠죠. 돈이 없다면서 홀란드를 포기할게 뻔합니다. 그래서 더더욱 안타깝습니다. 차라리 파리가 NFS 선언해서 음바페 FA로 나가기 전까지 계속 쓸거라고, 이적료 못받아도 딱히 돈이 부족한 구단은 아니라고 하면서 배째라 시전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구단이 홀란드쪽에 투자할 것 같아서......

하 정말 걱정되네요. 음바페까지 과투자했다가 잘못되기라도 하면...... 물론 아자르와 달리 아직 어리다는건 좋은 점이지만, 당장 아자르보다도 비쌀거라는점이나 최근의 성장이 정체된 듯한 모습, 중요경기에서 활약도가 부족한 모습등 너무나 염려되는 점이 많습니다. 아자르보다 비싸다면 정말 많은 활약을 해줘야할텐데 평범한 활약에 그친다면 그것만으로도 솔직히 실패라고 불러야할 영입인것 같아서요. 아자르 시즌2가 문제가 아니라 얘가 진짜 발롱도르 받을 만큼 활약을 해줘야 되는 상황이라 얘한테 과투자하는게 맞는지 정말 의문입니다. 1년 남은 선수한테 투자했다가 이미 아자르로 데인 상황인데 음바페로 2번 데이기라도 하면 정말 레알이 힘들어질테니까요.

emoji_emotions좋아요 2명이 이 글을 좋아합니다

댓글 28개

축구게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