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경기는 상당히 재밌게 봤네요ㅎㅎ 백태클
2019.08.25 18:25:01
 바야돌리드가 두 줄수비로 내려앉아서 레알의 공격을 막는 양상이 벌어졌는데 
전반전에 한 골이상 넣었으면 아주 편하게 돌아갈 경기였는데 마무리가 좀 아쉬운 경기였네요.

 왼쪽 중심으로 공격을 짜긴 했는데 후반에는 오른쪽 측면으로 전환을 할 때 중원에서 백업이 좀 더 있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비니시우스 투입이후에 공격전개를 보면 비니시우스가 좌측 윙에 있을 때보다 중앙으로 치고들어오는 움직임으로 상대를 잘 벗겨내지 못하니까 풀백이나 중원자원이 2대1 패스라도 할 수 있게 움직여줬으면 어떨까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전반적으로 선수들 몸놀림은 좋았던 것 같은데 공격을 마무리짓기 직전 패스들이 약간씩 불안하다보니 마무리도 어려웠고 거기다가 바야돌리드가 생각보다 수비를 잘해서 굉장히 뚫기 어려웠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약간 중앙에 치우쳐서 바야돌리드가 수비를 하니까 요비치를 좀 더 일찍 투입해서 제공권 싸움을 붙여보는 것도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도 들었고 말이죠. 벤제마가 쩌는 터닝슛으로 넣어주긴 했지만 두줄수비를 뚫어낼 만한 부분전술을 채워내는 것도 지단의 몫이라고 생각됩니다. 

 레알이 선수 개개인의 기술로 뚫을만한 팀인 것은 맞지만 이번 경기같이 탄탄한 두줄수비를 보여주는 팀을 상대로는 다양한 부분전술을 구성해서 수비를 무력화 시켜야 하는데 지단감독이 그런 모습까지는 보여주지 못한 경기라고 생각됩니다.
이 글을 추천 하세요! (0)

백태클 (fpznldpa)

입력된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