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Marc Roca는 누굴까? (간단) 챔스5연패
2019.08.21 14:11:55
1996년 11월 26일 스페니쉬 22살 어린친구입니다.
키는 184cm에 몸무게는 74kg라는데 이건 사이트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특이하게 아주 어릴때 바르샤 유스에 있다가 11살때부터 에스파뇰에서 뜁니다.
(참고로 에스파뇰과 바르샤는 라이벌관계입니다. 마드리드까지 온다면 참 재밌는 선수)




문도발이라 사실 진지하게 보기에는 이르다고 보는데 좀 따져본다면 이선수는 포그바 대체자가 아닌 카세미루의 대체요원입니다. 수비력은 당연히 카세미루에 모자라지만 나쁜편은 아니고 알론소가 얼핏보일만큼 롱패스자체가 훌륭하고 탈압박은 카탈루냐 출신답게 매우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많이 뛰어주는 선수이고 지난시즌 리그 35경기 출전했을정도로 몸관리도 매우 좋습니다.




물론 에스파뇰과 마드리드, 유로파권 팀과 더블을 노리는 팀의 차이와 중위권에 뛰던 선수들이 마드리드에 적응하지 못하고 실패하는 경우도 빈번하기 때문에 이 선수가 반드시 성공할 것 인가는 잘모르겠지만 적어도 중복 포지션은 아니고 꼭 필요한 영입인듯 합니다.




마요이야기가 안나올수가 없는데 마요와 차이는 주변 동료의 도움이 꼭 필요한 선수인가 아닌가가 가장 큰 차이가 아닐까 싶습니다. 반더빅을 비선호하는것에서도 느꼈는데 이 찌라시를 보고도 느끼는게 지단은 주변 동료가 있어야만 잘하는 선수보다는 혼자서 무언가를 해낼수 있는 선수를 선호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리고 리그 첫경기에서의 전술을 보면 베일, 비니시, 부상중인 아자르, 호드리구 등등 주력이 상당한 멤버들이 많기때문에 그들의 강점을 살리기위해 취한 역습 위주의 전술이 팀에 의미있는 것들중 하나라 생각하는듯하고 이선수 역시 이에 적합하다라는 생각도 듭니다.


지단이 반더빅을 거부하면서 지단이 보드진과의 자존심싸움에 시즌을 포기한게 아니냐 이런 이야기도 있었는데 그런 것은 절대로 아니고 감독님은 최대한 감성적인것을 배제하고 이성적으로 시즌을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글을 추천 하세요! (4)

챔스5연패 (ghkddls)

입력된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