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바페, 네이마르 눈치보는 파리에 불만족
2019.06.11 13:04:55

스페인의 ABC가 파리 생 제르맹의 킬리안 음바페의 레알 마드리드 이적 가능성에에 대해서 언급하였다. ABC는 음바페가 이적을 고려하고 있는 이유는 구단과 음바페의 생각의 차이로 인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1) 네이마르 중심
음바페는 파리가 네이마르 중심으로 돌아가는 것에 대해서 맘에 들지 않고 있다. 그는 자신이 우선순위를 점하는 것을 원하고 있다. 2년 전 발생한 네이마르로 인한 분열로 선수단 내 파벌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어왔다. '내 편이 아니면 나의 적'이라는 네이마르의 언행이 非브라질리언 선수들에게 불편한 환경이며 카바니, 베라티, 디 마리아는 구단의 지지를 받는 네이마르의 편으로 돌아서야했다. 이러한 파벌다툼에서 구단이 말끔하게 문제를 해소하기보다는 네이마르의 눈치를 보며 그의 편을 들어주는 것에 대해 불편하게 생각하고 있다.

2) 대우
음바페의 아버지는 구단이 음바페에 대해 적절한 대우를 해주기를 바라고 있다. 파리의 선수들이 부상등의 이유로 출전을 못해왔는데 음바페는 성실히 출전을 하며 팀에 기여를 했기 때문에 이것이 고려되어야 한다고 생각하며 음바페도 마찬가지이다. 거만한 태도로 이를 요구하는 것이 아니며 최소한 구단이 주급과 같은 내용에서 형평성 있는 처사를 행해야한다고 믿지만 그렇지 않기 때문에 이적을 고려하고 있다.


3) 경력
챔피언스 리그 우승의 기회, 발롱도흐와 골든슈를 수상하기 위해서 더 높은 수준의 구단으로의 이적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페널트킥에서 배제되면서 골든슈에서 더 멀어졌다. 메시보다 3골 정도 적은 음바페의 기록은 페널트킥에서 기인한다고 생각한다. 

플로렌티노 페레스가 자신의 영입에 관심이 있다는 점과 파리가 허락하지 않는 이상 페레스가 움직이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음바페는 알고 있다. 따라서 음바페는 구단과의 이야기를 먼저 시작해야한다. 만약 음바페가 영입된다면 레알 마드리드는 매년 최소 50M 유로의 스폰서, 광고등의 수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글을 추천 하세요! (2)

Elliot Lee (raul77_87)

Deus lo vult

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