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현지 팬들 욕할 게 못 됩니다  Benjamin Ryu
2019.09.14 22:07:23

레매에서 매번 현지 팬들 냄비다, 현지 팬들 선수 존중할 줄 모른다고 욕하는데 정작 라코 보면 우리가 현지 팬들 욕할 게 못 됩니다. 오늘 경기뿐만 아니라 팀이 챔피언스 리그 3연패 했을 때도 라코 보면 늘 선수들 까는 글이 엄청 많이 올라왔습니다.

 

가령 2016/2017시즌 챔피언스 리그 때 케일러 나바스가 정말 잘 막았다가 , 이건 진짜 막기 어렵다고 생각이 될 정도로 코스가 기가 막히거나, 기습적인 실점을 하면 노이어였으면 막았다데 헤아였으면 막았다같은 글들이 많았죠.


비단 오늘 경기만 놓고 봐도 비니시우스 암 덩어리다니 뭐니 하고 글들이 많이 올라왔습니다. 비니시우스 없었으면 손 쉽게 이길 수 있었다, 비니시우스 때문에 질 뻔했다 같은 글들도 있었죠.


제가 비니시우스를 높게 평가하듯이 비니시우스를 비판하시는 분들이 계실 수 있습니다. 모든 선수가 칭찬만을 받을 수 없죠. 프로 선수라면 칭찬과 비판에서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또한, 라코에서 어떤 분들이 선수가 못하면 비판할 수 있는 게 아니냐고 하시는데, 맞습니다. 못하면 비판할 수 있죠.


그런데 문제는 라코에서는 비판을 넘어서 비난에 가까운 수준의 글들이 정말 많이 올라옵니다. 이번 경기만 그런 게 아니에요. 이건 비니시우스에게만 해당 되는 게 아닙니다. 모든 선수가 너무 쉽게 비난 받아요.


진짜 라코에서 그렇게 선수 욕하시는 분들이 정작 현지 팬들이 선수들을 존중할 줄 모른다는 글을 쓰시거나, 댓글을 다실 때마다 참으로 납득하기가 힘듭니다.


존중이요? 지금 우리가 존중을 못하는데 현지 팬들에게 어떻게 존중을 요구할 수 있나요?

이 글을 추천 하세요! (5)

Benjamin Ryu (skyfrozen123)

교토 애니메이션, 당신들 덕분에 정말 행복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