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바르셀로나가 뭘 하든 마드리드는 마드리드의 길을 가야죠. 다크고스트
2019.07.13 20:18:59

바르셀로나가 그리즈만 사는데 그리즈만 바르샤 못가게 이쪽에서 샀어야 되는거 아니냐?
네이마르가 바르셀로나 가면 어떡하냐, 바르셀로나 가기전에 데리고 와야 되는거 아니냐?



저 둘은 아예 구단 플랜에 계획되어 있는 선수들도 아니었고, 단순히 다른팀 가면 더 강해질까봐라는 이유로 그런 거액을 뿌리고 다니는 구단이 있던가요? 예전에 바르셀로나가 앙드레 고메스 하이재킹 한답시고 한번 그런적은 있었죠. 그래서 그 앙드레 고메스 바르셀로나에서 어떻게 되었던가요? 단순히 다른팀의 전력강화를 막기 위해 무계획적으로 추진되는 영입이 얼마나 구단과 선수에게 비극적인 결말을 초래하는지 보여주는 대표적인 영입이죠.



지금 상황에서 그리즈만과 네이마르를 다 데려오면 쟤들을 다 공존시킬 전술과 플랜은 존재합니까? 최소한 그런거라도 제시하면서 "우리에게도 이런식으로 이득이 될수 있으니 영입해야 된다" 라는 주장을 한다면 그 나름대로의 가치를 갖는 주장으로 받아들일수 있을거 같은데, 쟤들을 갑자기 낚아채오자는 이야기를 하는 분들중 그런 분들을 거의 본적이 없는거 같아요. 그렇게 공격진에 비정상적으로 치우쳐진 스쿼드 상태를 요구하면서 설마 그런건 왜 팬들이 제시해야되냐? 감독이 알아서 해야지라고 떠넘기는건 아니겠죠? 아니면 네이마르, 그리즈만, 아자르중 누군가가 로테이션 멤버를 받아들이기라도 원하는 것일까요.



바르셀로나가 누굴 사든, 어떻게 운영하든 레알 마드리드는 레알 마드리드가 계획해온 플랜대로 운영해나가야 할것이고, 거기에 맞게 결과에 따라 평가하면 될일입니다. 책임도 그들이 질것이구요. 바르셀로나가 레알 마드리드보다 더 심하게 망가졌던 06/07, 07/08 시즌...16강 마드리드라고 여기저기서 조롱듣던 그때도 더 망가진 바르셀로나 보면서 즐거웠습니까? 다른 이들이 보기에는 똑같이 못난놈일뿐일텐데요.



게다가 페레스가 모든걸 잘했다고 결코 말하지는 않겠지만 바르셀로나 팬들한테조차 욕먹고 다니는 바르셀로나 보드진들은 마냥 찬양하면서 페레스는 밑도 끝도 없이 깎아내리는 것도 참 거시기합니다. 베일의 재계약 과정에서 발생한 판단미스로 두고두고 욕먹는 페레스가 합쳐서 250M이 들어간 대형계약 2개가 베일보다 더 처참한 결과물을 만들어냈으면 과연 지금쯤 페레스의 평가는 어땠을까요? 자신들 말 잘듣고 컨트롤하기 쉬운 중위권 마인드가진 감독 앉혀놨다가 2년연속 기적의 희생양이 되었다고 상상해보는건 어떻습니까? 아마 이랬으면 게시판에 올라오는 글의 절반 이상은 페레스 까는글로 넘쳐나지 않았을까요. 



바르셀로나 팬들도 저런꼴 보고 다 빡쳐서, 발베르데한테 욕 퍼붓고, 보드진들 탄핵시켜야 된다고 다들 난리쳤지, 그래도 레알 마드리드보단 잘했지라고 위안삼는 사람 없었어요. 입장이 바뀌었다고 생각해보세요. 만약 레알 마드리드가 로마와 리버풀을 상대로 2년 연속 우스운꼴 당하고 탈락할 동안, 바르셀로나는 챔스 3연패 찍고, 지난시즌 무관따리 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이렇게 입장이 바뀌어도 과연 바르셀로나 보면서 마냥 즐거워 할수 있을까요?



구단 역사상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다음가는 업적을 쌓은 회장을 가지고 있는 팀 팬들이 현지 팬들한테에서 탄핵까지 당하며 타팀 선수 영입할때마다 문제를 일으켜 구단들과의 관계를 악화시키고 구단 돈 횡령한거 뽀록나서 회장에서 짤린 인물의 잔당이 구단 회장으로 있는 팀을 부러워 해야되는지는 참 의문입니다. 베일 재계약 망한건 페레스의 용서받을수 없는 실패고, 베일보다 이적료는 더 들어가고 연봉은 베일 뺨치는 쿠티뉴 망한건 바르셀로나 회장의 수완입니까? 이건 누가 봐도 이상한 관점이에요.



바르셀로나 팬들조차도 불만 투성으로 가득찬 그들의 구단 운영을 레매에서 호평받는건 참 신기한 일입니다. 















 


 


이 글을 추천 하세요! (12)

다크고스트 (chrhtn)

입력된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