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다음시즌 성공의 열쇠는 베일과 포그바 활용일것같습니다. Figo
2019.07.11 19:48:22
지단이 포그바 영입에 올인하는 이유는 결국 

지난시즌 호날두 이탈로 인한 득점력 빈곤을 공격 루트의 다양화를 통해서 해결하려는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포그바가 영입된다고 모드리치나 크로스가 벤치로 갈것같지는 않아요

그렇다고 카세미루를 빼기에도 리스크가 너무 크구요.

결국 허리는 크카모에 포그바와 아자르는 거의 프리롤에 가까운 역할을 부여받지 않을까 합니다.

모드리치와 크로스의 존재로 인해 빌드업 부담이 많이 없어지는 포그바는 맨유에서 보다 좀 더 공격쪽에 많이 치우칠것같아요.

4-3-1-2 형태로요.

그러다 전술이 잘 안통한다 싶으면 시즌 중반부터는 크카모를 로테시키는 형태의 4-3-3 전형으로 다시 돌아갈듯싶습니다.

문제는 여기서부터인데 

그렇게 되면 오른쪽은 누가 설까 입니다. 비니시우스는 오른쪽에서 보여준게 없고 아센시오와 바스케스는 딱 로테수준의 자원이고 베일은 몸상태나 동기부여가 얼마나 될지 미지수입니다.

그렇다고 요비치와 벤제마를 동시에 쓰면서 2톱형태로 갈것같지도 않구요.

결국 아센시오 바스케스 베일 셋중에 하나를 골라야 한다는건데

전 다른분들과 다르게 그래도 베일이 저중엔 그나마 낫지 않을까합니다.

일단 그래도 클러치 능력은 가지고 있고 뚝빼기도 괜찮으니까요.

지단이 계속해서 마네를 원했던 이유도 오른쪽 자원은 힘있고 클러치 능력 있는 선수를 선호해서 같습니다.

근데 마네는 어짜피 못 오니까 못하는 애들 셋중에 제일 입맛에 맞는 애를 골라 써야 되는데 바스케스 는 활동량은 있는데 클러치 능력이 없고 아센시오는 클러치 능력은 있는데 힘이 없고

그나마 베일이 제일 힘도 있고 클러치 능력도 있거든요. 

뭐 생각같아서야 포그바, 모드리치, 크로스, 이스코, 아자르, 벤제마의 축구천재 라인업도 보고 싶긴한데 동선문제와 밸런스를 제일 중요시 하는 지단 성향상 그건 힘들것같구요.

결국 관건은 영입이 된다면 포그바와 베일이 얼마나 좋은 폼을 보여주냐에따라 다음시즌 트로비 숫자가 결정될것같습니다.
이 글을 추천 하세요! (1)

Figo (jin0455) 메인등극 1

Ad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