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결과론적으로만 보는데 문제가 있습니다. 외데고르
2019.03.13 16:44:25
호날두의 믿기지않는 캐리로 유벤투스가 16강에 극적인 진출을 함으로서 난리가 났는데.. 
저도 아침에 입 쩍 벌리고 움짤을 보다가 레매들어와서 기분이 팍 죽었네요.

이런 여론 대로라면 만약 유벤투스가 8강에서 탈락한다면 그 순간 호날두 아싸리 잘판게 될까요?
35살 노장을 110M이나 받고 판 페레즈는 갓갓갓이 되고, 연봉을 500억씩 퍼주는 유벤투스는 개호구가 되어버리나요?

저또한 결과 지상주의적 관점을 상당히 많이 갖고 있는 사람이지만 모든 상황을 결과론으로만 해석하면 가공할 냄비가 되어버립니다.
결과론적 관점에서만 따지면 가레스 베일을 여태 안고갔던 페레즈 회장의 선택도 3연패라는 결과로서 큰 보답을 받은셈입니다.
하지만 누가 베일관련해서 페레즈가 일처리 잘했다고 할까요.

지난여름에 마무리되나 싶었던 호날두 이적썰이 날두의 활약여부에 따라 자꾸 끄집어져서 논란이 되는데,
상황을 되짚어 보면 호날두를 품은 유벤투스가 챔스 우승을 하든, 조별탈락을 하든 상관없이 지난여름 호날두와의 이별은 '그럴수 있었던' 상황이었습니다.

호날두에게 더 많은걸 안겨주고 재계약을 해줄수도 있지 않았겠느냐 라고 아쉬움을 말할수는 있습니다, 그건 자연스러워요 하지만 그뿐입니다.
호날두한테 무조건 원하는데로 해줬어야 하는게 맞는거고 그게 팩튼데 페레즈가 모지리라서 안해준건 아니에요.
진심으로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건 문제가 있어요. 너무 모든걸 호날두 위주로 생각하는겁니다.

결과가 좋으냐 안좋으냐에 따라서 과거의 모든 결정에 대해서 잘한짓이었다, 못한짓이었다 손바닥 뒤집듯이 결론이 바뀌는건 정상이 아닙니다.
지금 결과에 상관없이 그 당시에 그럴수 있었던 문제와(호날두의 이적), 지금 결과와 상관없이 명백하게 어리석었던 보드진의 선택(호날두 이적후 보강없음)
을 구분할줄 알아야하고 후자쪽을 비판하는게 합리적인 팬의 태도죠.

비단 호날두와 페레즈 뿐만 아니라 벤제마 베일 솔라리 등에 대해서도 개인적인 사감에 함몰되서 비판의 핀트를 잘못잡고 까대는건 문제가 있습니다. 저도 그런적이 있구요.
미운 놈은 뭘 해도 미워보이는거라 상황을 똑바로만 보기가 쉽자 않죠.

호날두가 유벤투스에서 앞으로 3~4년을 더 뛸텐데, 그 3~4년간 호날두가 잘할때 못할때, 그리고 호날두 없는 레알이 잘할때 못할때를 매번 저울질해서 그때 당시에 호날두를 판게 잘한짓이었냐 못한짓이냐 가지고 팬들 사이에서 파이어가 나는게 좋은가요 과연?
이제와서 구단의 선택에 대해서 일방적인 비난을 하는 분들은 저울추가 반대로 기울었을때 호날두와 유벤투스를 조롱하는 글을 레매에서 보길 바라시나요? 
누가 뭐래도 호날두는 레알 레전드가 맞는데요.
이 글을 추천 하세요! (47)

외데고르 (pinetenex123)

특이점이 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