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레알이 컨셉을 확실히 했으면 합니다 백색물결
2019.01.09 18:35:21


유망주를 터트리려면 하키미처럼 죄다 외지로 돌려서 기회를 충분히 부여받도록 유도하고 도로 데리고 오던가, 혹은 바이백을 걸어서 선수를 데려간 팀에도 잘만 키우면 돈을 벌 수 있다는 메리트를 부여하면서 적극적으로 성장시키도록 유도하던가 해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레알이 유망주 터트리기 참 안좋은 팀이라고 여기는 것이,


1. 너무 빅 클럽이며

2. 감독이 너무 자주 바뀝니다.


유망주 키우기엔 최악의 조합이라 생각하는데, 감독이 자주 바뀌는 팀 일수록 감독은 성적에 집착하게 됩니다. 당연히 어느정도 해줄지 불확실한 유망주 보다는 비교적 견적이 나오는 선수들로 전술을 짜기 마련입니다. 결국 기존 멤버로 완전 대안이 없는 망픽자리에나 유망주를 복권긁는 심정으로 기용하는거죠. 이 드문 기회를 비니시우스는 정말 잘 잡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감독 성향에 따라서 똥망주가 갓망주가 되기도 하고 갑자기 갓망주가 똥망주가 되기도 합니다. 감독이 휘떡휘떡 바뀌면 경기 하나하나가 소중한 유망주들에게 출장기회가 쏟아졌다 사라졌다 합니다. 진짜 안좋습니다.


유망주 팀으로 컨셉 박으려면 포치같은 감독 데리고 와서 4~5년은 성적 신경안쓸테니 일단 맘대로 해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성적을 포기하기 싫다! 라면 트로피 헌터 감독 데리고 오고 스트 자리를 빅 오퍼를 던져 팀의 퀄리티를 올려서 성적을 냄과 동시에 위에 언급한대로 유망주들을 바이백 or 임대 보내야 하구요.


저는 후자를 원하지만 전자도 상관없습니다. 일단 둘 중 하나로 갔으면 합니다. 지금 우리 팀 보면 성적도 내고 싶고 유망주도 터트리고 싶고 뭔가 어정쩡한 느낌이라는 생각밖에 안들어요.


두마리 토끼를 잡으려면 한마리씩 차근차근 잡아서 두마리 토끼를 잡아야지 왼손으로 이 토끼 잡고 오른손으로 저 토끼 잡는다, 이건 진짜 천운이 따라야 하는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낮은 확률에 기대서 구단 운영해가는건 좋지 않다고 봐요

이 글을 추천 하세요! (6)

백색물결 (realmd)

입력된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