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이스코랑 코바치치는 참 안타까운 선수네요. 라그
2018.12.06 12:40:06

여러가지 좋은 툴을 많이 가졌고, 그렇기 때문에 팀에서 좋게 평가받을만한 모습을 여러번 보여왔는데도...

명확한 약점(이스코의 경우는 물리적인 속도, 공격시 빠른 판단력 부족, 코바치치는 킥력과 플레이메이킹 부족) 때문에 기존 포지션에서 자리 못 잡고 이리저리 돌려쓰다가 결국 만개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죠. 장점이라 할 것도 사실 특화형 선수들에 비하면 그렇게 압도적인게 아니라 중원에서는 모드리치와 크로스, 2선에서는 베일, 호날두, 아센시오, 바스케스를 못 넘었죠.

예전에 어떤 분이 코멘터리에서 '그 나이 먹도록 자기 포지션 하나 못 잡은 선수'라고 코바치치를 평하셨는데 정말 딱맞는 평입니다. 어떻게 보면 이스코가 같은 비판을 받아야하는 상황이구요.

물론 이건 두 선수 다 불운한 부분이 있긴 합니다. 선수의 장단점을 살려서 고정된 포지션으로 자리 잡아준다면 장점을 특화시키든 단점을 없애든 어떤 방향으로든 발전해서 특정 팀의 베스트 11로 무리없이 자리 잡을 수 있는 레벨의 선수들인데도 마드리드에서 계속 감독이 바뀌는 과정에서 중용받지 못했죠.

물론 본인들의 제대로 성장하지 못한 책임이 제일 큽니다만...

이스코는 앞으로 솔라리 이후 감독의 영향이 제일 크게 작용할 거 같고, 코바치치는 중원 장인인 사리가 잘 이끌어주고 있어서 앞으로는 본인이 얼마나 더 성장하느냐에 따라 최종적인 선수로서의 클래스가 결정날거 같네요. 
이 글을 추천 하세요! (0)

라그 (intertio)

제가 진짜고 나머지는 다 가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