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우리 팀만 챔결에서 이긴다면 스페인 강세가 몇년째인지 ASLan
2018.05.17 09:12:38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직전 시즌에 유로파 우승한 것을 제외하면

도대체 몇 년째 양대 클럽 토너먼트를 스페인팀들이 가져가는지 모르겠네요.

진짜 엄청납니다.

상식 선에서는 수익 분배와 해외 자본의 초집중 현상으로 이피엘이 거의 독식을 해도 무방할 정도라고 봅니다만

오히려 빅4로 유럽을 평정할 때보다 개별 팀의 수준이 떨어진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정도네요.

이번시즌 16강에만 5개 팀이 올라왔길래
이피엘이 이제 자리를 잡아가나 싶었는데 아니네요.

뭐 스페인 팀들도 이번시즌은 약간 부진했다고 봅니다. 예를 들면 유로파 8강이 모두 다른 리그팀으로 구성되었던 것만 봐도
과거 몇 년전과 비교해서는 약해진 것이라 봐요.

그래도 자본의 집중이 덜 한 편이고, 수익구조도 강팀에 몰리는 편인데도

뭔가 모를 개개인의 세밀함이나 정교함과 팀 스피릿이 작용하는듯합니다.

오늘 경기에서 제일 눈에 띈 선수는 마르세유의 파예와 아틀레티코의 그리즈만이었는데

결국엔 점유를 하고도 털리는 꼬마의 함정에 제대로 마르세유가 빠졌다고 봅니다.

첫 골의 경우 진짜 어이없는 실수였는데, 볼을 빼앗긴 선수도 문제지만 베테랑 키퍼인 망당다의 판단 미스가 컸다고 봅니다. 굳이 빌드업을 했어야 했나 싶네요.

우리 팀의 경우에도 분명 턴 오버를 일으키기 위해 분주하게 뛰어다닐 리버풀 선수들에게 이런 상황이 벌어지지 않도록 잘 대처하면 좋겠네요.

나바스가 킥력이 좋진 않다 하더라도, 최소한 빌드업을 잘 하지 않기때문에 이건 단점이자 장점이 될수도 있다고 봅니다.

오캄포스와 파예가 눈물을 흘리던데 마르세유가 몇 년만에 뚫고 올라왔기 때문에 너무 아쉬웠을거라 생각들어요.

토뱅은 오늘은 몸이 무거워 보였고,루카 에르난데스를 좀처럼 이겨내지 못했고요.
그리즈만은 그냥 에이스 그 자체

우리 팀보다 꼬마가 더 노쇠화되었다는게 눈에 띄였습니다.

가비나 토레스 고딘 등등

물론 이적 시장에서 어떻게 대체할지는 모르겠으나, 다음 시즌엔 오히려 부침을 겪지 않을까 합니다.

만약 오블락을 지킨다면 최소 4위는 안정적으로 확보할 것 같아요. 설령 그리즈만이 나간다고 하더라도, 기존 자원에다가 확보되는 이적자금으로 괜찮은 선수들을 분명 보강하겠죠.

수비력이 워낙 좋기 때문에, 진짜 까다로운 상대인데, 만약 챔스 우승을 하고, 3위로 마감한다면

다음 시즌 수페르코파는 바르셀로나 꼬마
우에파 수퍼컵은 마드리드 더비로 진짜 화려하게 시작하네요.

물론 2위까지 달성하면 너무 좋겠습니다.
아무튼 유로파리그 꼬마가 먹었으니

우리도 챔스 먹고 자존심을 세우면 좋겠네요

이 글을 추천 하세요! (0)

ASLan (zoro0729)

Hala Madr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