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프로 스포츠라곤 해도 라젖
2018.04.17 14:01:33
"격"이라는 게 이렇게 중요합니다.
누굴 저격하자는 건 아니고. 가끔 고상한 척 이성적인 척 하는 태도가 마음에 안 든다는 사람들이 있죠. 위선적인 가면보다 솔직한 모습이 낫다는 생각에 일면 동의하기도 합니다. 다만 그것이 위선이더라도 "공식적"으로는 점잖은 모습을 보여주는 게 여러모로 중요하다고 봐요.
자, 지금 유벤투스 구단, 팬, 선수들이 보이는 일련의 가감없는 언행들. 어떻게 보시나요. 우리가 그 상대여서뿐만이 아닙니다. 타 팀 팬들도 이성을 잃은 그들의 모습을 보며 고개를 돌리고 있죠.
그 판정이 오심이었건 아니었건 간에, 유벤투스 선수들이 깔끔하게 결과를 받아들이고 승자를 존중하는 모습을 보였다면 어땠을까요. 우리는 이렇게 말했을 겁니다. 이탈리아의 챔피언다운 멋진 상대였다고,축구사의 한 장을 아름답게 장식하게 되어 기쁘다고. 위대한 레전드인 부폰의 마지막 챔피언스리그 도전이 이렇게 끝나서 유감이라고.
꾸레가 축구역사상 손꼽을 강팀을 만들고 그에 걸맞는 업적을 만들어 놓고도 허구한 날 욕을 먹는 이유. 유벤투스가 기적 한 발자국 앞에서 석패하고도 상종 못할 클럽이 되는 이유. 그건 그들의 언행이 격 떨어지는 저질이기 때문입니다.
최선을 다해 치열하게 겨루고도 경기가 끝나면 동료가 되어 악수를 나누는 마음. 상대를 꺾기 위해 온 힘을 다하고 나서도 누구도 다치지 않는 멋진 시합. 그게 스포츠죠. 그런 태도가 스포츠맨의 품격이고요. 존중받을 수 있도록 먼저 보여 주는 존중이 스포츠에는 요구됩니다.

그래서 저는 라이벌 팀이라도 존중하고, 인정할 것 인정하는 태도. 어찌보면 팀에 대한 열정이 부족하고 위선자같이 군자연한다고 말할 수도 있는 태도를 견지하고자 합니다. 물론 항상 그럴 수 있을 만큼 인격적으로 성숙한 건 아니지만요..ㅋㅋ
레알 마드리드가 그런 품격을 가진 팀이라고 생각해서 응원을 시작했고, 레알매니아를 그래서 좋아합니다. 승리할 수 있을 때면 언제나 승리하고, 그럴 수 없을 때라도 품위를 잃지 않는. 그런 마드리드의 모습 기대해 봅니다 :)
이 글을 추천 하세요! (10)

라젖 (ssyyttaa)

아이고 이뻐라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