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코바치치라는 선수에 대한 단상. 마요
2018.02.14 17:24:01

1. 장점

개인적으로 개인기술이 좋은 선수를 좋아합니다. 코바치치는 이스코만큼 부드럽지는 않아도 중심이 낮고 상체를 사용하는데다가 민첩한 부분이 있어서 상대를 돌파할 보다 효과적일 때가 있습니다. 주력도 괜춘하고요.

 

2. 단점

 

근데, 친구멘탈에 저주 받았죠. FM같은 게임에 비교하자면 가운데 멘탈 부분 능력치가 죄다 허여멀건 합니다. 이스코의 경우 미묘하게 느린 판단력이 아쉽다면, 친구는 모든 판단이 이상합니다. 너무 빠르거나 혹은 너무 느리거나 아니면 아예 잘못하는 경우가 대다수지요. 이게 경기에 계속 나오고 나이를 먹으면 개선될 알았는데 2년째 지켜보고 있는데 발전의 여지가 없네요. 올시즌 시작 무렵만 해도 괜찮아 보였는데 부상 크리로 다시 제자리로 돌아온 느낌. 그리고 수비시 포지셔닝과 판단력이 부족한 것은 아예 발전하기 어려운 부분 같고요.

 

3. 포지션의 고착화가 필요함.

 

이스코의 경우, 지단이 여기 둬도 쓸만하고 저기 둬도 쓸만하니까 이래저래 쓰고 이런저런 역할을 잡탕마냥 맡기다가 결국 이도 저도 아닌 모습을 보여주고 되더라고요. 물론 공격형 미드필더와 수비형 미드필더의 구분을 아주 명확히 나눌 필요는 없다 하더라도 그래도 선수가 보다 공격적인 롤을 맡을 것인지, 아니면 보다 수비적인 롤을 맡을 것인지에 대해 감독은 결정을 내려주고 그에 걸맞게 활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으로 선수가 멀티 플레이어가 되지 않길 바랍니다. 물론 유사시에는 이런저런 역할을 맡을 있어야겠지만, 근본적으로 한가지 포지션에 익숙해지는 것이 선수 발전에도 팀에도 도움이 되리라고 봅니다. 여담이지만, 바스케스 풀백 전환이야기 나오는 것에 회의적인게 공격수치고 수비가담을 잘하는 선수인거지, 막상 수비에 두면 여러모로 아쉬운 점이 눈에 보일꺼라 확신해서요

 

아무튼 다시 코바치치로 돌아와서, 본인이 원하는게 뭔지는 모르겠지만 코바치치는 보다 공격적인 롤을 맡을 밖에(?) 없는 기술과 판단력을 지녔다고 봅니다. 아니면 레알에서 버려지는 ? 맡거나. 어찌됐건 있는 선수 활용하는 것을 좋아하는 지단이기에 앞으로 어떻게 쓸지 빨리 정했으면 좋겠어요. 어쩌다 메시 한번 따라다녔던 거에 만족해서 가만히 있지 말고

이 글을 추천 하세요! (0)

마요 (yangrjs)

Madridista Since 19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