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지단 "우리 모두 한 배를 탔으며 아무도 내리지 않을 것이다" hellostranger
2018.01.10 19:10:00
Rueda de prensa de Zidane


"난 나의 스쿼드를 믿고 변화를 주지 않을 것이다. 당신들이 만들어내는 코멘트들과 내가 페레즈 회장과 클럽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고 생각하는 당신들에 화가 난다. 난 그저 또 다른 사람일뿐이며 아무도 레알 마드리드 위에 설 수 없다." 


"나의 스쿼드를 믿는게 나의 가치관이다. 그들을 끝까지 변호할 것이다. 많은 사람들이 기량이 좋지 않은 일부 선수들이 있고 뛰어선 안된다고 생각한다. 한 선수가 잘하지 못할땐, 그를 도와야한다. 날 가장 흥미롭게 하는 건 단합이다. 상황이 잘 돌아가지 않는다고 그 사람을 비난해선 안된다고 본다."


"우리 모두 한 배를 탔다 그리고 그 누구도 내리지 않을 것이다. 모두의 잘못이다, 내가 (그 잘못의)첫번째다. 우린 스펙타클한 2년을 보냈고 사람들에게 그걸 잊지말아달라고 말하는 게 중요하다 왜냐하면 미래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난 우리가 이뤘던 걸 내던지지 않을 것이다."


"아무도 필요가 없다 그게 다다. 아무도 원하지 않는다. 우리에겐 스쿼드가 있고 그들과 함께 시작했고 난 나의 선수들을 믿는다."


"이 팀은 많은 타이틀을 들어올렸던 팀이며 동기 부여는 중요한 요인이다. 모든 사람이 부정적인 면을 보길 원하기에 난 이것저것 설명했다 하지만 내가 회장과 클럽에 항명했다고 말하는 사람들에게 무엇보다 말하고 싶은 건, 사실이 아니란 것이다. 언젠가 이 일이 끝날 날이 올 것을 알지만 3,000% 전력을 다할 것이며 우리가 하고 있는 노력을 믿는다."


"선수들과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지 당신들에게 말하진 않을 것이다. 대화였다, 모든 팀이 하는 것처럼. 약간 긴 대화였지만, 특별한 건 아니다."


"이 상황에 행복하지 않다. 리그에서 더 잘하고 있고 싶다 그리고 우린 발전할 수 있다. 비판은 변하지 않을 것이다. 난 상처 받지 않는다. 비판을 받아들여야 한다. 이게 힘든 일임을 알고 있었고 3년하고도 반 동안 이런 상황이 벌어질 수 있고 여기선 훨씬 더 힘겨운 상황이 일어날 수 있음을 알면서 매일을 준비해왔다. 내 일의 일부다. 삶이란 조금은 힘든 것이다 하지만 아무도 노력하고자 하는 나의 욕망을 빼앗지 않을 것이다."




ps 컨퍼런스 중 스쿼드 언급 부분만, 약간의 생략 있음

https://www.realmadrid.com/en/news/2018/01/zidane-well-continue-working-more-than-ever

번역: 저

이 글을 추천 하세요! (4)

hellostranger (hellostranger)

입력된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