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오늘자 한준희 위원이 말한 레알마드리드의 현 문제점 돈케인닝
2017.12.04 19:58:50
https://tv.kakao.com/channel/2663796/cliplink/380055469

영상 보시고 싶은 분은 저기서 보면 됩니다. 레알부분만 편집되어있고 약 5분 30초가량 분량입니다.



한준희 위원이 말한 레알마드리드의 현 문제점 (굵은 선의 내용은 원투펀치에서 핵심으로 집은 부분입니다.)

"요즘시대에 챔피언스 2연속 우승을 달성한건 대단한 일이다."

"하지만 그 명성에 비하면 현재 출발이 너무 않좋다."

"너무 당연한 이야기를 하자면, 골은 골대로 줄어들고, 실점은 실점대로 불안한 상황이다."

"레알에 대해서는 많은 보도가 되고있지만, 결국은 내보낸 선수들에 대한 여파가 이어지도 있다."

"지금 bbc의 골 수를 고려하면 모라타의 이적이 매우 아쉽다.(리옹의 마리아노도 언급)"

"결국 젊은 자원들이 있었기 때문에 스쿼드에 대한 자신감이 지나쳤다."

"bbc가 잘 안될 때의 대안이 너무 없었다."

"장지현위원도 본인도 언급했었지만, 레바뮌같은 클럽들이 기본적으로 거대한 선수들로 구성이 되어있다보면, 웬만한 선수들은 들어와도 백업이고, 그 거대한 선수들이 자기발로 나가지 않는 이상 감독들은 기용 안하기도 어렵다."

"그러다보면 제대로 된 백업멤버들의 질적, 양적 층이 좋지 못하기 떄문에 팀 전체가 파워가 떨어지게 되어있는데, 레알이 지금 딱 그러한 것 같다."

"호날두 벤제마는 골 실적과 확률을 보았을때 교체나 로테이션이 필요해 보인다.(베일은 부상이라 논외)"

"하지만, 막상 지단감독은 이를 시행하기 쉽지않고, 시행하려고해도 모라타나 마리아노 등의 이탈로 인해 누구를 넣어야 할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시기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

"일부 레알팬들 중에서는 이제 bbc에 대한 대수술이 일어나야 한다고 말한다."

"하지만, 올시즌에는 결국은 bbc가 다시 일어나서 해줘야 한다."

"지금 상황에서 시즌 중도에 bbc는 수술하는건 불가능하다. 내년 여름 이후에나 가능한 얘기다."

"지금 현재로써는 베일은 건강하게 돌아와야하며, 호날두와 벤제마의 득점포는 다시 올라가기를 바라는 것이 좋다."

"주력 선수들의 연령이 올라가는 잠재적 문제 (호날두, 모드리치 등)를 분명히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레알은 선수들의 이런 노쇠화에 대한 방안에 대해 신경을 덜 썼다."

"좋은 젊은 선수들을 데려는 놨지만, 당장 그선수들을 많이 활용하라는 팬들의 요구에 지단은 부응을 못했다.(세바요스는 베티스에 그냥 놔뒀으면 지금 더 잘했을 수도 있다.)"

"예전에도 말했지만, 레바뮌의 사이클이 끝나는 시기에 왔을때 나타나는 부작용이 지금 레알에 한꺼번에 나타난걸로 보인다."

"그래도 팀의 클래스가 있으니까 반환점 돌면 기대를 해 볼수가 있을것."

"그러기 위해서 이번 클럽월드컵은 레알이 가볍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

"여기서 부터는 지단감독의 계획성 있는 책략이 필요할 때이다."

"그렇지 않으면 레알마드리드의 저조한 모습이 이어질 수도 있을 것이다."





문제점 5줄 요약

1. 젊은 자원들의 지나친 자신감에 따른 기존 선수들 이적의 문제

2. bbc의 부진과 bbc가 잘 안될때의 대안 전무

3. 좋은 젊은 선수들을 데려다 놓고도 그 선수들을 활용 못한 지단

4. 선수들 노쇠화에 대한 방안에 대해 신경을 덜 씀

5. 레바뮌의 사이클이 끝나는 시기에 나타나는 부작용이 총체적으로 레알에게 지금 나타남




문제점 해결 방안 3줄 요약

1. bbc가 결국 살아나야 하며, 베일은 건강하게 돌아오고, 호날두 벤제마는 다시 득점포를 가동해야 한다.

2. 이번 클럽월드컵은 가볍게 생각해야 한다.

3. 이제 지단감독의 계획성 있는 책략이 필요할 때이다.
이 글을 추천 하세요! (4)

돈케인닝 (pirsky)

입력된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