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외국인 구단주들 인수 첫 해 지출 Benjamin Ryu
2017.07.17 20:32:11



http://www.marca.com/futbol/futbol-internacional/2017/07/17/596c763c268e3eca1f8b4653.html

마르카에서 낸 통계인데, 이번에 AC 밀란을 인수한 용홍리가 로만 아브라모비치 구단주를 제치고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번 여름 이적 시장 때 AC 밀란이공격수 영입 포함해서 몇몇 선수들 영입에 지출을 더 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진짜 엄청난 도박이 아닌가 싶네요. 용홍리 자산이 5억 유로인데 자기 자산 규모의 40% 정도를 이적 시장에 투자한...

그리고 AC 밀란의 FFP룰에 대해서 제게 질문하시는 분들이 많고, 저도 지금 AC 밀란의 투자가 말도 안 되서 FFP룰에 대한 정보를 찾아봤는데, 마침 이번에 가제타 델로 스포르트를 비롯한 이탈리아 언론 쪽에서AC 밀란의 FFP룰에 대한 이야기를 하더군요.

대충 요약하면...

AC 밀란이 지난 몇 년 동안 유럽 대항전 진출에 실패했기 때문에, FFP룰의 유예 기간인 3년의 카운트다운이 이루어지지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다음 시즌에 AC 밀란이 유로파 리그에 진출하기 때문에 그때부터 AC 밀란의 재정이 UEFA의 조사 대상이 된다고 합니다.

설사 UEFA로부터 FFP룰에 유예가 된다고 해도 누적 첫해 적자가 5000만 유로, 누적 두 번째 적자가 4000만 유로, 누적 세 번째 해 적자를3000만 유로 수준으로 맞춰야만 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지난 2년 동안 AC 밀란의 누적 적자가 1억 7000만 유로인데, AC 밀란이 다음 시즌부터 유럽 대항전에 참가하기 때문에 다음 시즌 누적 적자를 5000만 유로로 맞춰야만 할 겁니다.

과연 1년 후 어떤 일이 벌어질지 궁금하면서도, AC 밀란이 어떤 방식으로 FFP룰을 준수할지도 궁금하네요. 10월인가 11월인가 그때 UEFA로부터 다시 재정 계획안 제출해야 하는데, 여기서 불통과되면 AC 밀란은 UEFA로부터 FFP룰에 대한 유예를 적용받지 못 할 수 있습니다.

지금 AC 밀란 전력에 세리에A가 챔피언스 리그 진출권 티켓이 4장까지 늘어난 상태이기 때문에 AC 밀란이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할 가능성은 높기는 한데, 어째 지금 AC 밀란을 보면, 매번 우리 팀한테 제대로 뒤통수를 쳤던 에스파냐 동부 해안가의 한 구단이 떠오르네요.

마침 지금 AC 밀란도 그 팀처럼 조르제 멘데스의 세력이 뿌리를 내리고 있더군요.
이 글을 추천 하세요! (1)

Benjamin Ryu (skyfrozen123)

레알 마드리드, 인터 밀란, 토트넘 핫스퍼, 올랭피크 드 마르세유, 뉴욕 양키스, LA 레이커스, 삼성 라이온스의 팬인 네이버 블로거 Benjamin Ryu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