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
[만우절] 스태프 교체 및 리뉴얼 계획 LEONBLANC
2017.03.31 22:05:23
안녕하세요, 레알매니아 운영스태프 LEONBLANC입니다.

금일 운영진회의를 가졌는데 조금 이르긴 하지만 벌써 2017년의 4월이 다 되가는 만큼 빠른 의사결정과 진행을 통한 원활한 사이트 운영에 대해 운영진들의 교체와 함께 리뉴얼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우선 그 동안 사이트 운영의 여러 부분에서 수고해주셨던 Elliot Lee님께서 일신상의 문제와 리뉴얼관련의 의견차이로 스태프자리에서 내려오게 되셨습니다. 운영진의 세대교체를 천명하시면서 스스로 그만두시긴 하셨지만 기존 공지와 같이 리뉴얼에 관해서 운영진모두는 기존의 입장은 유지한 채 회원 여러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사이트 리뉴얼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Elliot Lee님께서는 앞으로 레매스테이션에서 칼럼을 통해 회원 여러분들을 찾아뵐 것 입니다.

또한 역시 레매운영진 중 가장 오래 활동해주신 M.Salgado님께서도 뉴스게시판을 포함한 기존 운영진으로서의 자리를 새로운 뉴스스태프가 그 역할을 대신하는 것으로 운영진회의에서 결론지어졌습니다. 누가 오셔도 쉽게 그 자리를 메꿔주시지는 못하겠지만 새로운 뉴스스태프를 포함한 운영진 일동은 공백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물론 M.Salgado님이 기존에 토티님과 하셨던 맛살토크는 그 명맥을 유지하게 될 것입니다.

두 분 모두 오래 활동해주신 만큼 앞으로도 레알매니아 내에서 회원으로서 여러분들과 여태까지도 그랬듯이 계속 활동하실겁니다.

저희 운영진은 금일 자 회의에서 기존에 폐쇄적인 시스템에서 벗어나 새로운 회원과 기존 회원여러분들간의 거리감을 줄이고 위화감을 최소화하기위해 수칙을 추가수정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첫번째로, 징계 누적으로 인한 주의, 경고 체계는 유지하되 회원 강퇴처리에 대해 그 실효성에 의문을 가진 운영진의 과반수로 인해, 금일부로 징계 공지는 계속되나 강퇴자는 없을 것입니다.
물론 이렇게 된다면 기존 회원중에 강퇴처리 되어 활동을 못하셨던 분들에 대한 형평성 문제가 발생되므로 기존 강퇴처리된 회원에 대해서는 일괄 사면처리절차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둘째로, 리뉴얼에 대한 인식입니다. 이미 트래픽초과로 인한 서버문제가 심각하고 운영진 개인의 시간을 투자하기에는 그 규모가 상당하므로 외주 업체를 통한 리뉴얼이 진행 될 것입니다.
물론 이 경우 금액이 발생하게 되며 기존 회원분들의 모금액이 초과될시 모금추가 진행할 것입니다. 회원 분들의 인식과 참여를 바랍니다. 리뉴얼은 다음주부터 진행되며 필요할시는 사이트 접속이 제한 될 수 있으니 미리 양해를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앞서 그만두게 되신 두 분을 대체하여 레벨1 스태프를 추가해야할 의무를 운영진은 공감하였으며, 이에 다수결로 제가 레벨1로 사이트 운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변경될 내용은 내일 추가로 공지사항을 통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만우절 즐겁게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이 글을 추천 하세요! (12)

LEONBLANC (sekpil37)

OPERATE & JOHN VARVATOS(?)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