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네딘 지단의 새로운 레알 마드리드
2019.04.21 23:24:40

지네딘 지단의 변화 예고

지네딘 지단이 레알 마드리드에 다시 돌아온 이후, 그는 가졌던 모든 기자회견에서 매번 ‘변화’를 예고했다.  기자들이 던진 질문에서 이를 물어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어떤 질문에도 변화에 대한 답변을 계속해서 내놓았다.

지단의 머리 속에는 새로운 모습의 레알 마드리드에 대한 그림이 그려지고 있다.  새로운 선수들이 함께할 것이고, 이 새로운 출발은 지난 5년간 4번의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한 스쿼드와 많은 부분에서 다를 것이다.

지난 토요일, 기자회견에서 감독이 말한 변화라는 단어가 단지 선수의 이름에 대한 변화에 국한되는지에 대한 질문에 지단은 “변화는 계획에도 영향을 줄 것이다”라고 답했다.

자, 이제 어떤 변화가 있을 것인지에 대해 예상해보자.

BBC, 그리고 변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혹은 가레스 베일이 없이 3총사는 지속될 수 없다.  BBC라는 이름으로 불렸던 3총사는 호날두와의 이별로 깨어졌고, 이 이별은 또한 훗날 베일과의 이별이 일어날 수 있다는 예상을 하게끔 만든다.

BBC는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의 작품이며, 그 후임 지단 감독 역시 4-3-3을 자신의 주 무기로 사용했다.  하지만, 지단은 포르투갈 국가대표 공격수 없이 그 시스템이 절대로 이전과 같아질 수 없음을 알고 있다.

미드필드진은 변화의 과정중에 있고, 이는 소위 ‘크카모’로 불리는 토니 크로스, 루카 모드리치, 카세미루의 미드필드진이 이번 시즌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인 이후 더 이상 대체 불가능한 선수가 아니게 되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에당 아자르, 폴 포그바, 루카 요비치… 새로운 시스템을 보여줄 선수들

레알 마드리드는 이미 다음 시즌 팀에 합류할 에데르 밀리탕과 호드리고의 거래를 마무리 지었다.  에당 아자르의 영입 역시 곧 마무리 될 것으로 보인다.  요비치는 더 많은 득점을 위해 영입될 수 있으며, 이는 지단으로 하여금 벤제마와 더불어 2개의 창을 갖게끔 만드는 영입이 될 것이다.

미드필드진 역시 영입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  포그바는 피봇 플레이를 포함하여 레알 마드리드에 이전에 없었던 경기 스타일을 부여할 수 있는 영입이 될 것이다.  


뉴사이닝에 박차를 가하는 레알 마드리드

레알 마드리드에 무엇인가가 부족하다면, 이는 속도와 공격에서의 예측불가능성일 것이다.  이미 데뷔 시즌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며 자신이 팀에 무엇을 가져올 수 있는지를 보여준 비니시우스의 부상 복귀와 호드리구의 영입(확실), 아자르의 영입(거의 확실)으로 지단은 더 많은 공격 옵션들과 이전에 없었던 속도를 갖게 될 것이다.

지단의 새로운 팀은 더 공격적이고, 빠르며, 공격에서 관중들을 흥분시킬 것이다.

전술 옵션의 다양화

팀에 머무르게 될 선수들과, 또 팀에 새롭게 영입되는 선수들로 인해 지단은 팀을 새로운 모습으로 변형시키고 나아가 이전과 다른 여러 옵션들을 갖게 될 것이다.  4-3-3 전형은 약간의 변형이 가해진 채로 계속 사용될 수 있지만, 앞으로 일어나게 될 영입들(아자르와 포그바 영입을 의미)은 우리로 하여금 미드필드에 4-5명의 선수들을 두고 득점 찬스를 만드는 새로운 형태의 레알 마드리드를 만나게 할 지도 모른다.

원문 보기

이 글을 추천 하세요! (2)

Ruud Moon (mysmyj)

대학원에서 법학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