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모스: 경기장에서 증명하겠다
2018.02.04 23:15:46
Ramos: \

레알 마드리드의 최악의 시즌인가?
“아직은 최악이 아니다. 긍정적이어야 한다. 팀은 노력하고 있으며 물러서지 않으려고 한다. 이렇게 힘든 상황에서는 작은 디테일이 중요하다.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 힘을 합쳐야 한다.”

2번째 실점 후 화가 나 보였는데
“모두가 이에 대해 화가 났다. 힘들게 역전한 뒤에는 템포를 조절해야 한다. 5분이 남은 상황에서 동점을 허용할 수 없다. 시간을 끌며 그들이 경기를 못하게 해야한다. 마드리드는 좋은 경기를 해야 할 의무가 있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이런 작은 실수가 탈락과 직결된다.”

무엇이 문제인가?
“알았더라면 진작 해결했을 것이다. 더 힘을 합쳐야 하고 공간을 주지 않으며 견고하게 버텨야 한다. 특정 포지션의 문제가 아니다.”

라커룸 분위기
“현재 처한 상황이 전혀 반갑지 않다. 선취골을 힘들게 넣었다. 그리고 다시 동점을 허용했으나 또 다시 앞서 나갔다. 하지만 결국 이기고 있던 경기를 비겼다. 우리를 목표에서 멀어지게 만드는 실수가 우리를 힘들게 한다.”

팀에 대해 한마디로 말한다면?
“그건 당신들이 하는 일이다. 이건 시험이 아니다. 누구든 이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다. 나는 가장 전면에 나서서 평정심을 유지하고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노력한다. 한 팀을 이뤄야 한다. 사람들은 책임 소지를 찾지만 우리는 누군가를 지목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우리는 이 상황을 챔피언스리그에서 반전시킬 것이다.

리가
“현실적으로 리그는 매우 어렵다. 순위를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챔피언스리그가 우리에게 남은 유일한 대회다. 리그를 소홀히 하지 않으면서도 챔피언스리그에 더 집중할 것이다. 챔피언스리그에서 잘 하기 위해서는 리그에서부터 좋은 모습을 보일 필요가 있다.

팬들에게 한마디
“상황이 좋지 않다. 이 상황의 책임은 감독과 선수단 모두에게 있다. 이를 받아들인다. 더 이상 말을 줄이고 경기장에서 보여드리겠다. 승리한다면 문제는 해결될 것이다. 나쁜 상황이지만 그래도 지속적인 응원을 부탁드린다. 챔피언스리그에서는 죽을 힘을 다해 뛸 것이며 그것은 항상 우리의 본 모습이었다.”

이 글을 추천 하세요! (4)

gutti (petros)

+_+~~~

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