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단: 내 결정을 후회하지 않는다
2017.12.24 13:20:52

결정적 순간
“교체를 지시하는 시점에서 2번째 실점과 퇴장이 있었으며 경기가 완전히 바뀌어 버렸다. 시작은 좋았고 기회가 있었으나 득점하지 못했다. 후반전은 잘 시작했지만 수비에서 실수가 있었고 실점을 했다. 이것이 경기를 어렵게 만들었다. 아픈 패배이다.”

패배
“뼈아픈 패배이지만 낙담해서는 안된다. 휴식을 취하고 다음 경기에서 더 강하게 나서야 한다. 무슨 일이 있어도 마드리드는 포기하지 않는다. 힘든 시기이다. 지금의 성적이 가당하다고 생각하지 않지만 이것이 축구다.”

전술적 후회
“전혀 없다. 나는 모든 결정을 내리는 자리에 있으며 어떤것도 후회하지 않는다. 전반전에 득점을 했더라면 경기는 달랐을 것이다. 엄청난 비난을 받을 걸 알지만 상관없다. 내가 내린 결정이며 이는 내가 깊게 고민하고 노력한 끝에 내린 결정이다.”

승점 14점 차이
“마드리드는 그렇게 나쁘지 않기 때문에 이 차이가 더욱 뼈아프다. 승리한다면 모든 것이 아름답지만 패배하면 지옥이 된다. 이것이 축구다. 이러한 패배는 절대 기쁘지 않지만 난 선수들과 함께 할 것이다. 그들은 지금까지 잘 해왔으나 오늘은 매우 힘든 상황이다.”

이스코의 결장
“감독으로 내린 결정으로 다른 설명은 하지 않을 것이다. 이스코를 벤치에 두고 코바치치를 선발로 투입했다. 퇴장으로 인해 나초를 투입했으며 교체카드는 예상했던 것보다 한장을 덜 쓸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이것이 경기를 바꿨다.”

코바치치
“마테오의 유일한 실수는 두번째 실점장면에서 선수를 놓친 것이었다. 첫번째 실점은 팀의 실책이었으며 올바르게 수비하지 못했다.”

체력저하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후반전에 우리는 좋게 시작했다. 첫 실점은 실수였으며 퇴장과 추가실점이 나왔다. 이것이 모든 상황을 바꿨다. 한명이 적은 상황에서 0-2로 끌려가면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나 매우 힘들게 된다.”

침착함
“난 변하지 않을 것이다. 단지 뼈아픈 패배이기에 우리는 매우 낙담할 것이다. 우리는 계속 나아가야 한다. 모두 리그는 끝이 났다고 생각하지만 나는 동의하지 않는다. 그리고 선두에 있는 감독도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 것이다. 그렇게 나쁘지 않은 한 해였기에 더 노력할 것이다.”

벤제마
“난 항상 내 선수들을 보호할 것이다. 내가 곤란해지는 경우도 분명히 있을 것이다. 항상 벤제마에게 야유가 쏟아지며 이는 스타 선수들이 슬럼프를 겪으면 으레 일어나는 일이다. 우리 선수들을 믿어야 하며 나는 믿음을 가지고 있다. 그 뿐 아니라 모든 선수들은 절대 포기하지 않는다. 비판은 받아들이지만 더 강해져서 돌아올 것이다.”

개인적 소회
“내 결정에 책임을 진다는 것을 밝히고 싶다. 집에 돌아가 일주일간 푹 쉬고 더 강하게 돌아올 것이다. 시즌은 길며 상황이 어려울수록 마드리드는 더욱 강해질 것이다.”


이 글을 추천 하세요! (1)

gutti (petros)

+_+~~~

레알매니아 - 한국 레알 마드리드 팬사이트